소품집

[인턴] 2021 하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생 2-3주차 본문

AI/인턴십

[인턴] 2021 하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생 2-3주차

sodayeong 2021. 7. 21. 18:43




셀카 부희

2주 차에는 지정받은 과제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정밀 측위 과제를 주제로 에트리 연구소 내의 측위를 측정해 정확도를 뽑아내고,
수집한 데이터를 서버에 올려 DB까지 구축합니다. 
거기에 수집한 데이터로 통신사/건물 등 특성을 분석하는 일까지! 하는 일이 주된 업무입니다.


 

 

 

신나서 바로 인슷하 올림

팀원분 중 한 분이 오토비 예약하셨다길래 바로 껴서 타봤어요!

 

박사님께서 직접 설명해주셨는데 어려워서 이해는 못했습니다

기억에 남는 건 스타트업에서 본 고스트 현상이 있다고 하셨어요!!ㅋㅋ

 

 

 

 

 

연구실 장비가 부족해서 노트북을 새 거로 지원해주셨어요!

너무 최신으로 지원해주셔서 넘나 놀랐습니다..😳

장비받은 날 오전에는 내내 설치하고 세팅 준비했습니다

 

 

인턴분덜 🤩:우와,, 주면 좋겠다 

박사님 💁🏻‍♂️: 혹시 말하는데 가실 땐 반납하는 거예요~^^

 

 

 

 

 

 

 

제주 흑돼지 먹움😋

대전 코로나 단계가 아주 잠깐 1단계였던 시기에 회식도 했어요!!

이때가 아니면 평생 못 했을 것 같아요..ㅋㅋ

 

 

 

 

 

 

온 지 2주 차에 바로 알아차린 건! 박사님들께서 정말 잘 챙겨주셔요!
업무 환경과 일 관련된 건 모두 알려주시고, 사전 설명을 꼼꼼하게 해 주십니다. 
연구단 단장님도 자주 오셔서 관심 많이 주셔용..😳


그리고 연구과제 협력 업체 대표님께서 효율적인 업무관리에 대해서도 강의 듣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박사님께서 하계 인턴 기간 동안 많이 배우고 가라고 지원에 힘써주셨어요!

(좀 졸았음ㅎ)





 

 

진짜 주는 대로 다 잘 먹어서..

에트리 밥은 잘 먹고 있습니다






고영희도 많아용





 

 

 

야외 측위 실험하러 가면 진짜 더워서! 개 🐶 더워서 힘들어요..
근데 킥보드 사주셔섴ㅋㅋㅋ 3주 차인 지금은 편하게 실험하고 있어요!





조경 잘해놓은 곳 좋아하는데
에트리 조경 짱 잘되어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아 그리고 복장 규제도 없어서 샌들도 신고
나이키 족발 신발도 신고 다 신어요!








 

 

실험할 때 약간 잼민ㅠ 된 것 같아서 웃겨 죽겠음 ㅠ
헬멧이랑 장갑도 갠소장이라고.. 끝날 때 가져가라고 하셨어요! ㅋㅋ
박사님 헬멧 말고 킥보드요ㅎ




나중에 지원하신다면! 연구생을 2명 이상 뽑는 곳을 추천합니다!
다른 연구실 연구생을 만날 기회도 없고, 혼자 한다면.. 두 달간 좀 심심하지 않을까 싶어요
왜냐면 난 동기 말고 아무랑도 말 안해봤우요..





12동은 가장 안 쪽에 있어서 셔틀을 타거나 하라면 최소 6분정도! 걸어야한다

퇴근길에 사진 갈겨갈겨




간식도 많이 지원해주신다
다~~~ 제가 골랐습니다 내 취향.. 다들 좋아해서 다행..
내 몸매 유지 비결 ^^



 

 

그리고 팀원들이랑 나눠서 실험하는 날!
나는 시각화 담당이라 연구실에 있었는데, 단장님이 오셔서 단장님 사무실 초대해주셨다
커피도 내려주시고 넘나 .. 서윗~ 겨울에도 오라는 말씀 해주시고 커피 먹고싶으면 언제든지 오라고 말씀하셨다
😎내 발로 가진 않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음 써주시는 게 너무나 감사했다!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