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품집

[인턴] 2021 하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생 5-6주차 본문

AI/인턴십

[인턴] 2021 하계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연구생 5-6주차

sodayeong 2021. 8. 21. 12:36





인턴 기간이 5-6주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많은 적응 배움이 있었던 2주를 돌아보며(?) 써 볼게용




먼저 에트리 도서관은 전공/교양 서적이 많아서 참고할 수 있는 책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박사님께서 편의를 많이 누리라고 해주셔서 업무 끝나면 책 빌려오고, 피곤하면 쉬다오고 (ㅋㅋ) 했어요






도서관은 7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같은 과 친구가 7동에서 근무해서 자주 만났어요
게다가 카페까지 있는 7동..





별안간 점심 먹고 사진찍기 


그리고 6주차였던 이번주! 새로운 과제를 받았습니다.

실장님께서 IoT 센서에서 받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influxDB, grafana, Telegraf 등 저장-관리-가시화 하는 방법을 예제로 해보라고 하셨어요. influxdb는 처음 들어보는 DB였는데 SQL 쿼리를 따르긴 하지만, mongoDB 같이 좀 달랐어요!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를 다루는 DB로 요즘 배워두면 좋을 거라고 추천해주셔서 하게 됐습니다.

실장님과 미팅 중, 제 과를 들으시고는 influxdb, grafana를 배운적 있냐고 하셨는데,
당연히 알 거라 생각하고 물어보신 것 같아서 넘 부끄러웠다 .. ㅎㅎ
진로를 DB, 인프라 엔지니어 쪽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잘 배워야겠다 생각했어요!






브이로그 찍겠다고 까불어봤는데 까부는 것 같아서 포기했다





모바일 미래보고서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재밌게 읽었숨다





너무 피곤할 땐,, 도서관에서 20분 자기,, (쿨럭)




그리고 원래 해야 할 일 실험하러 출장도 갔습니다
출장 좋은데 싫다 싫은데 좋다
회전문 실험





약 2주 남았다고 생각하니까 ㅋㅋ 아쉬운 마음에 곳곳 사진도 찍었다
에트리에서 여름에 좋은 기운 받아갈게용..




인턴이어도 메일은 다 받을 수 있는데 가끔 퇴사하시는 분 인사 메일 오면 뭉클하다(누군지 모름)ㅠ
가끔 좋은 말씀 메일로 오면 한참 읽어보고 그럼 ㅠㅠㅋㅋ



박사님이 사주신다? 사이즈업

그리고 이번주 수요일에는 3차 실험과제 발표를 했다
4차가 마지막이라 박사님께서 피드백을 많이 많이.. 주셨는데 부담감 상승했닿

다음 4차 발표에는 연구실 박사님과 단장님도 막 오신다고.. 하시는데
이번 마지막 발표까지 잘 해보야지...





실장님과 미팅하고 멘탈 털리고 마지막에 주신 쿠폰
마지막 2주가 왜이렇게 바쁘지...
담주도 출장이랑.. 미팅이랑... 4차 실험 분석이랑.. 하핫


이제 주말이니까 즐겨야지
해쁴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