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품집

[KT AIVLE] 에이블스쿨 DX 스터디 (코테, 데분 등!) 본문

AI/KT 에이블스쿨

[KT AIVLE] 에이블스쿨 DX 스터디 (코테, 데분 등!)

sodayeong 2022. 9. 2. 11:11

오늘은 제가 에이블스쿨에서 참여하고 있는 스터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DX 5반에서 운영하는 스터디 두개 중 하나로, 종민님이 운영하는 스터디에 참여 중입니다. 

 

 

제가 웃고있는거 좀 킹받네요 ㅎ

저희는 매주 주말을 이용해 스터디를 하고 있고,

코테 문제 풀이와 데이터분석 그리고 의식의 흐름대로 흘러가는 대화도 많이 합니다!! ㅋㅋ

 

 

먼저 주중에는 구글문서에 스터디 참여가 가능한 요일에 표시를 해두고 가능한 스터디원끼리 모여

1~2시간 정도 세션 주제에 맞는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세션 1. 코테 스터디

1차 코딩마스터스 이벤트 기간에는 코드를 공유하며 다양한 접근 방법들을 공유했고, 

못 푼 문제라면 팀원들에게 접근 법을 알려주는 등 기초~중급 문제를 풀어보며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중급부터는 알고리즘을 공부하고 풀어야 하는 문제들이 많았어요. 시간 복잡도 초과해서 버린 문제가 몇 개 되거든요..

꾸준히 알고리즘 공부해보면서 다음 2차 코딩마스터스는 꼭 20등 안에 들고 싶습니다!

 

새벽, 주말에도 풀고 그 결과 1차 코딩 마스터스는 (19등까지 찍고) 37등으로 종료됐습니다.

 

 

 

세션 2. 데이터 분석 / ML 스터디

코딩마스터스 1차 이벤트가 종료되고 추석 이벤트로 추석 고속도로 상황 예측하기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사실 이벤트 공지 전, 이번주부터 캐글이나 데이콘 같은 오픈 데이터로 데이터 분석 스터디를 진행하기로 했거든요.

근데 이벤트가 열린 덕분에(?) 이번 스터디 세션은 API 활용을 주제로 공부했습니다. 

 

이 이벤트는 개인플레이로 진행되어서, 이벤트가 종료된 주말에 서로의 코드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데이터분석 세션 코드를 공유하기 위해 git 조직 계정을 생성했는데, 스터디 원분들은 깃이 처음이라

제가 스터디 시간에 조직 계정, 초대, 관리 등 기능을 알려드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도 설명하면서 정리되는 느낌!

 

 

 

앞으로도 꾸준하게 DX 5반 스터디가 진행될 수 있도록 열심히 참여해야겠습니다~!

 

 

 

 

 

728x90
Comments